본문 바로가기
개별 종목 종합/[TSLA] 테슬라 - 3LTS

3LTS 테슬라 전망, 정말 계속 사도 되는 걸까?

by CK Kim 2021. 5. 21.

테슬라 왜 사도 될까?

 

 

  • 2020년 테슬라는 갑자기 유명해졌습니다. 

 

2019년까지만 해도 그저 기대감이 있던 미래 가능성 업체 정도였는데요,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사태 이후로 주식 시장에 유동성 자금이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성장하는 주식에 관심을 가졌고요, 그중에서 테슬라는 분명 가장 핫한 주식 중에 하나였습니다. 

 

작년 2020년 테슬라는 500달러의 신고점을 찍고 나서 폭락한 후 한 달 반 만에 2배가 오른 700달러를 돌파했었는데요, 심지어 2021년 1월에는 장중 900달러를 찍기도 했습니다. 

 

그 후 2월부터 시작된 하락장이 5월까지 지속되면서 테슬라는 900달러에서 560달러까지 폭락한 상태입니다. 

 

이번 5월은 무려 10일 중 8일이 하락하는 무서운 매도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작년 말부터 시작한 랠리가 21년 1월에 800달러를 돌파할 때만 해도 주가가 과열이라 느껴서 테슬라에 진입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이번 하락을 계기로 테슬라를 분할 매수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테슬라를 3배 추종하는 3 LTS를 매입하고 있습니다. 

 

3 LTS는 테슬라가 800을 넘겼을 때 140달러까지 올라간 레버리지인데요, 지금은 테슬라의 하락과 함께 25불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단순 계산으로는 지금 3 LTS를 매집하면 테슬라가 전고점을 가는 순간 약 5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이네요. 

 

 

3LTS_테슬라_주가
3LTS 테슬라 추종 레버리지 주가

 

 

요즘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과 도지 코인에 대한 입방정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본업에 충실하지 왜 밖에서 사고를 치냐는 말을 듣고 있는데요, 저는 오히려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주가의 거품을 잘 빼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대감만으로 올라간 주가는 터질 수밖에 없는데요, 테슬라의 현재 펀더멘탈에서 주가 800대, 900대는 과열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현재의 500불대는 적당히 좋은 가격인 듯합니다.

 

주가에 거품이 빠져야 장기 우상향 할 수 있는데 그전에는 주가에 거품이 많이 끼어서 단기 투자자와 공매도가 너무 많이 붙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니 주가가 매일 출렁일 수밖에 없는 것이죠. 

 

 

테슬라 장기투자자와 단기 투자자 구분

 

 

지금 이렇게 테슬라 주가가 흔들릴 때 단기 투자자와 장기 투자자가 누구인지 보이게 되는데,

 

이전까지 스스로가 테슬라 장기 투자자라고 하던 분들이 비트코인 등의 회사 경쟁력과 상관없는 외부 잡음에 떠나고 나면 그때부턴 테슬라 기술력과 미래를 보고 들어오는 진짜 장기 투자자들이 들어앉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은 다음 언젠가 오게 될 폭락 때도 안 나가고 더 사모을 테니 이번 거품 빠지고 주주들 물갈이되고 나면 테슬라 주가는 흔들림이 줄어들 걸로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의 폭락은 테슬라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테슬라가 앞으로 커가게 될 전체 규모를 생각해보면 비트코인으로 인한 가치의 하락은 본질적인 문제는 아닌 거 같습니다. 

 

CEO의 행태가 맘에 안 들어 떠나시는 투자 방법은 존중합니다. 하지만 전 기업의 가치를 봐야지 CEO의 도덕성이나 일탈이 매출 수익 - 곧 주가 상승, 하락과 비례한다고 보는 시각은 개인적으로 가지지 않으려고 합니다. 사실 그거랑 무관 하다 봅니다.

 

우리는 인간미 있는 유비를 좋아하지만, 승자는 조조였습니다. 주식에서는 돈을 맡기는 상대가, 예의와 경우를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지가 아니라 이기는 게임을 하는지 봐야 한다 생각합니다.

 

횡보가 길 수록 장 투자 - 가치 투자자 들은 더 좋습니다. 번 돈으로 월급으로 싸게 계속 살 수 있으니까요.

 

일론이 테슬라 주가 신경 안 쓰는 이유 중에는 작년부터 일론은 테슬라 주가가 너무 높다는 말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일론은 공매도 포지션과 단기 트레이딩을 싫어합니다. 주가를 출렁이게 만들기 때문이죠.

 

그러다 보니 오히려 주가 거품이 빠지고 장기 장기 투자자들이 채워지면 주가가 안정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1년은 장기 투자가 아닙니다. 2년 짧은 투자입니다. 앞으로 5년~10년 투자하는 분들에게 지금 테슬라의 주가 하락 횡보는 황금 같은 기회일 겁니다. 전 일론이 미친 짓 더해서 주가가 더 빠지면 더 기쁘게 사모을 겁니다. 앞으로의 5년을 보장해주는 저점일 테니까요.

 

슬라 투자자 분들이 작년엔 주가가 미친 듯이 잘 오르는 걸 보고 들어 오셨다면 이제는 박스권에 갇히더라도 테슬라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테슬라의 리스크 - CEO 리스크

 

  • 마지막으로, 테슬라의 가장 큰 리스크는 ceo 리스크입니다.

 

일론을 좋아해서 들어온 분들도 많던데, 만약 지금의 테슬라가 일론이 사고로 경영을 못하게 되면 테슬라가 무너질 거라 생각한다면 투자를 다시 고려해 보셔야 할 겁니다.

 

사람이 다치는 건 확률이 너무 큰 리스크니까요.

 

알리바바의 마윈도 물러나고, 애플도 잡스 이후 팀 쿡 경영에서도 잘 갈 수 있었던 것은 회사 자체의 구조가 잘 잡혀 있어서입니다.

 

테슬라에 장기 투자하시려면 테슬라가 일론 머스크의 경영이 승계된 이후에도 변함없이 미래를 그려주는지를 보셔야 합니다.

 

제가 테슬라에 안 물려서 이렇게 말한다 하실 수도 있는데, 전 롱 레버리지를 써서 지금 테슬라 -40%입니다. 그래도 매일 사모으고 있습니다.

 


 

 

[TSLA] 테슬라 주가 폭락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 약점과 위기 테슬라의 주가가 미친 듯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마치 회사가 망한 것처럼 폭락하고 있는 테슬라에 대해서 전문가들은 하늘이 준 기회라고 표현하며 매수 의견을

money-space.tistory.com

 


 

위기의 테슬라 1 : 중국 시장에서의 TESLA 전망

#테슬라 #TSLA #3LTS #테슬라멈춰 테슬라의 중국 전망 테슬라가 끝도 없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800대를 넘어서 900대를 바라보고, 곧 1000달러가 된다고 환호하던 게 21년 1월이었는데, 지금의 테슬라는

money-space.tistory.com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 코인베이스 상장과 전망

일론 머스크는 왜 도지 코인인가? 일론 머스크의 도지 코인에 대한 사랑이 남다릅니다. 테슬라가 전개하고 있는 사업들을 통합하기 위해서는 통합된 코인 화폐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 자율주행

money-space.tistory.com


 

 

환경오염 없는 파이코인 - 공짜로 채굴하고 방패 구하는 법

#테슬라 #결제수단되나? #친환경 #파이코인 상장된 친환경 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비트코인 #환경오염 #친환경 #상장코인 #뭘사야하나 갑자기 왜 환경오염인가?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money-space.tistory.com

 

댓글